이용약관
최종 수정일: 2025년 12월 5일
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인터스틱(이하 "회사")이 제공하는 쇼피파이 스토어 구축, 앱 개발, 운영 대행 등의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정의)
- "서비스"란 회사가 제공하는 쇼피파이 관련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"이용자"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.
- "계약"이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의미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,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.
제4조 (서비스의 제공)
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:
- 쇼피파이 스토어 구축 서비스
- 쇼피파이 앱 개발 서비스
- 쇼피파이 스토어 운영 대행 서비스
- 쇼피파이 관련 컨설팅 서비스
-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
제5조 (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)
-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-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:
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맞지 않는 경우
제6조 (이용자의 의무)
-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:
- 타인의 정보 도용
-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-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
-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이용자는 관계 법령, 본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제7조 (회사의 의무)
-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-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
제8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-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
-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제9조 (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)
-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.
-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, 경고, 일시정지,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(손해배상)
-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발생을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- 유료 서비스의 경우,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 손해배상 범위가 결정됩니다.
제11조 (면책조항)
-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2조 (분쟁해결)
-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·운영합니다.
-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·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제13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-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.
-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.